TV 시청률 종합 1위, 드라마 1위의 화제의 드라마 '우리집 꿀단지'
KBS1TV일일드라마의 새역사를 쓰고있는 드라마 '우리집 꿀단지'의 OST '추억을 그리다' 발매
'우리집 꿀단지'는 청년실신시대를 헤쳐 나가는 청춘들의 생존에 대한 모험담, 실종 아동을 둔 가족들에게 전하는 희망과 치유의 가슴 따뜻한 메시지, 하루하루가 고단한 사람들을 위로해줄 가슴 따뜻한 가족 이야기를 담은 명품 힐링 드라마라고 할수 있다'
이번 OST 수록곡 '추억을 그리다'는 KBS 일일 '별이 되어 빛나리' SBS 일일 '마녀의 성' MBC 월화 '화려한 유혹' 등 OST에 참여하며 최근 가장 핫한 OST 작곡가로 떠오르고 있는 작곡가 불타는 고구마(김선엽,이상민)와 기타리스트이며 싱어송라이터인 정연태의 작품이다.
작곡가 불타는 고구마는 일본 쟈니스 소속 걸그룹 SDN48 최고의 히트곡 "YARITAGARIASAN"과 일본 아이돌 섹시존의 멤버 키쿠치 후마 솔로곡 "FAKE"로 오리콘 차트1위를 한 작곡가로 유명하다.그리고 불타는 고구마는 일본 뮤지컬 "DREAM BOYZ"에도 참여하여 그 음악적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그리고 불타는 고구마는 '우리집 꿀단지'OST part8 살찐고양이가 부른 "지우려해"와 part9 이나겸 이 부른 "떠나지말아요"를 참여하여 같은 드라마에 3곡을 참여하는 영광을 누렸다
'추억을 그리다'는 기존의 발라드의 구성대신 멜로디와 슬픔을 절제하듯 흐르는 어쿠스틱 피아노 선율, 그리고 가슴을 울리는 듯한 멜로디라인이 주를 이루는 발라드 곡이다.
그리고, 가창자로는 허각의 쌍둥이 형 허공이 참여하였다.
허공은 가수 허각의 친형으로 각종 OST에 참여하며 이미 대중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온 실력파 가수다.
허공의 '추억을 그리다'는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스트링이 더해지며 감성을 끌어올리는 곡이다.
이별후 예전을 회상하며 그리움과 아픈 마음을 표현하며 다시 돌아와주길 바라는 내용의 가사가 허공의 애절한 목소리와 잘 어우러지며 드라마의 몰입도를 높이는 곡이다.